본문 바로가기
창업에 필요한 A-Z

1인 기업, 프리랜서를 위한 업무 진행 관리표(무료 양식+자동화 포함)

by businessDesign 2025. 6. 13.
반응형

프리랜서나 1 기업으로 일하다 보면,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클라이언트마다 요구사항도 다르고, 마감일과 금액, 지급 여부, 현재 진행상황 등을 따로 정리하다 보면 어느 순간 한가지씩 놓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업무 진행 관리표 템플릿' 공유하려고 한다. 조건부 서식 드롭다운, 자동계산까지 적용된 엑셀파일이기때문에 자신에게 맞춰 조금만 수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1인-기업-프리랜서를-위한-업무-진행-관리표
1인 기업, 프리랜서를 위한 업무 진행 관리표(무료 양식+자동화 포함)

 

업무 진행 관리표 사용법

매출/지출 관리하는 엑셀 양식과는 다르게 '업무' 관련된 내용만 확인할 있게끔 간단하게 구성하되 한 눈에 확인 할 있도록 작업했다.

 

업무-진행-관리-표-엑셀
업무 진행 관리표

 

회사명/프로젝트명

거래처의 이름과 현재 작업중인 프로젝트명을 입력해준다. 거래처 이름 프로젝트명은 실제로 견적서에 내용과 동일하게 해주는 것이 추후 목록이 많아졌을때 찾기 쉽다.

 

시작일/마감예정일

시작일은 시작일 그대로 써주면 되고, 마감예정일은 계약서에 명시된 마감일이나, 업체와 협의한 마감예정일을 넣어주면 된다.

 

진행 상태

드롭다운으로 설정되어 진행중, 완료, 보류, 대기중으로 나누어져 있다. 보류일 경우 회색으로 글자가 표기된다.

 

진행 세부 상태

현재 프로젝트의 진행 세부 상태를 자세히 써주면 된다. 시안 수정이라던지, 클라이언트 쪽에서 검토중이라던지 등의 내용을 넣어주면 된다.

 

금액

해당 프로젝트의 견적가를 입력해주면 된다.

 

지급 여부

미지급, 지급 완료, 부분 지급으로 나누어져있으며, 드롭다운으로 선택가능하다. 부분 지급의 경우 선금 진행했을때 넣어주면 되고, 금액에 적힌 금액의 액수가 선금인지 전체금액인지 구분할 있도록 바로 우측의 메모 부분에 입력해주면 된다. 만약 미지급일 경우 붉은색으로 글이 표기된다.

 

D-Day

마감예정일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프로젝트의 마감일까지의 D-Day 계산해준다.

 

업무 진행 관리표 활용법

구글 시트에서 계속 활용하려면 파일 가져오기 업로드 본인 계정에 복사해서 사용하면 된다.

 

[업무 진행 관리표 다운받기]

업무-진행-관리-표.xlsx
0.01MB

 

 

업무 진행 관리표가 아닌 매출일지 작성 엑셀 자동화 파일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프리랜서 필수! 매출/지출 관리 자동화 엑셀 무료 양식 공유 (2편)

 

프리랜서 필수! 매출/지출 관리 자동화 엑셀 무료 양식 공유 (2편)

지난 1편에 이어 경비처리 가이드 및 매출/지출 관리 자동화 엑셀 양식에 대한 활용 팁을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매출/지출 관리 자동화 엑셀 활용 팁1.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기매출과 지출이

tipforbusiness.kr

 

 

 

+ 여러 명이 분담해야 하는 일들을 혼자서 하는 1인 기업,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이런 정리하는 작업들이 더 중요하다. 혼자 기업을 운영한다는 마음으로 이런 정리부터 잘해두면, 헷갈려서 일을 놓칠 일도 없고 추후에 비슷한 업무 진행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