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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에 필요한 A-Z

재직증명서 무료 양식 공유

by businessDesign 2025. 4. 28.

이번엔 재직증명서 양식을 공유하려 한다. 실제로 회사에서 제일 자주 쓰는 양식이고, 직원을 두는 사업자의 경우 제일 많이 발급하게 될 양식이다. 지금 공유하는 양식은 약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양식으로 서류 제출이나 확인용으로 증빙할 경우 문제가 없으니 사용에 문제가 없다.

 


 

재직증명서란?

보통 재직증명서는 대출을 받을 경우에 제일 많이 사용한다. 보통 대출 원금과 이자 상환을 할 능력이 있는 사람인지 보기 위해서인 이유가 대부분이다. 또한 카드 발급 시에도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재직증명서는 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것이 아닌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 업장에서 발급해주는 서류이다. 만약 회사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주지 않거나 그렇지 못한 경우에(거의 없겠지만) 할 수 있는 방법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및 건강보험 가입이력으로 재직증명서가 대체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된다.

 


 

 

재직증명서 작성방법

아래 링크로 양식을 다운받은 후 설명에 따라 기입하면 된다.

business-Design-재직증명서-무료-공유.hwp
0.03MB

 

 

재직-증명서-작성-방법
재직 증명서 양식

 

1. 인적사항 : 이름과 주민번호 주소를 입력한다.

2. 재직사항 :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내에서 속한 팀명이나 소속을 기입하고, 직위(직급)를 입력한다. 재직기간은 4대 보험이신고된 기간부터 시작하여 서류를 발급받는 오늘, 현재까지를 입력한다.

3. 용도 : 재직증명서를 제출할 기관이나, 용도를 기입한다.

4. 발급 날짜와, 발급을 해주는 당사자의 이름과 날인 및 직위(직급)를 입력한다.

5. 회사명을 입력하고 회사 도장으로 날인한다.

 

 

 

 

제일 많이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서류이고 회사를 창업했다면 꼭 필수로 가지고 있는 서류여야하니 용도와 사용방법을 참고하여 잘 사용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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